저번 포스트에 이어 타이탄폴2를 목표로 개발을 하였습니다.


저번에는 이단 점프를 개발했는데 여기에 덧붙여 슬라이드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슬라이딩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mixamo에서 무료 애니메이션을 다운받아 적용하였습니다.


이 사이트를 처음 알았을 때, 감탄이 나오더군요. 거의 제가 원하던 애니메이션이 많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잡담은 그만하고 저는 슬라이딩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TODO 리스트를 짜보았습니다.


Running Slide

 

Crouch를 토글로 변경하기

Sprint를 토글로 변경하기

대각선으로 Sprint가능하게 하기

Sprint중 점프 가능하게 하기

Sprint중 재장전 가능하게 하기

Slide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나오도록 하기

Sliding Crouch시 멈춤


처음에는 홀드 방식을 토글로 변경하는 간단하게 리팩토링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서 다시 타이탄폴2를 실행하여 연구?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플레이한 게임 영상입니다. 오랜만에 하니 바니합이 잘 안되는 군요.


뭐 일단 바니합은 소스 엔진의 상징적인 버그기 때문에 제쳐두고


다양한 방면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TODO 리스트가 나왔는데요.


애니메이션을 다루는 건 정말 어려웠습니다. 직접 본들을 리타겟팅하고, 루트 모션을 조작해보기도 하고 삽질도 하고....


이번 슬라이딩 시스템을 만들면서 클래스 내의 딜레이 구현은 식은 죽 먹기가 된 것 같습니다.


특별히 블루프린트를 다룬 것이 없었고, 코드 자체도 불 변수 조절해준 것 밖에 없었기 때문에 깃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it : https://github.com/Titane22/FPS-Fea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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